카테고리 없음

테무(TEMU) 할인쿠폰이 도대체 뭐길래 이렇게 까지? 구매대행까지 쉽게 할 수 있을듯!

뚜스따스 2023. 12. 7. 00:04
반응형

90일 이내 무료 반품이 가능하다고 한 테무(TEMU) 공식 홈페이지.

테무(TEMU) 할인쿠폰이 도대체 뭐길래 이렇게 까지? 구매대행까지 쉽게 할 수 있을듯!

테무란 무엇인가?
테무(Temu)는 중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 플랫폼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알리바바, 타오바오, 1688등의 플랫폼보다 늦게 출시되었지만 테무의 모기업인 핀둬둬의 지원 하에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글을 통해서 테무(Temu)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대략적으로는 비지니스 모델, 마케팅 전략, 그리고 현재 직면한 도전과제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최대 90% 할인이라는 문구도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테무의 시작과 성장

테무는 2022년 9월에에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고작 1년밖에 안되었지만 테무는 짧은 기간 내에 미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기록적인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빠른성장의 이유는 중간 유통 과정을 없애고 판매자와 고객을 직접적으로 연결하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하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아시는 내용이지만 유통과정이 많게 되면 그만큼 수수료도 많아지고 결과적으로 금액에 직접적인 영향이 갑니다. 또한 테무가 이렇게 성장할수 있었던 이유는 유통과정을 삭제한 덕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90% 할인과 다양한 카테고리

테무의 비즈니스 모델

위에서 언급했듯 유통과정을 없애고 저렴한 가격을 바탕으로 하는 대량 판매 전략은 저희같은 소비자들에게는 아주 큰 매력으로 작용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중간 유통 업체를 없앤것은 중국의 생산업체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가지고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따라서 많은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저렴한 상품들이다. 하지만 알리 익스프레스 처럼 로그인 하면 금액의 변동이 있을것 같은 느낌이 든다.

마케팅 전략

게다가 중요한 부분이 바로 테무의 마케팅 전략입니다. 테무는 2022년 9월에 오픈한 따끈 따끈한 신생 플랫폼이지만 모기업인 핀둬둬의 강력한 지원을 통해 상당히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테무는 슈퍼볼,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강력한 광고 캠페인을 벌여 글로벌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미국의 슈퍼볼은 상당히 많은 관객을 보유한 미국 최대의 스포츠 경기입니다. 수많은 글로벌 가수들이 슈퍼볼 하프타임에 공연을 진행하곤 합니다. 과연 슈퍼볼을 관람하는 사람은 몇명이 될까요? 2022년 기준으로 1억 1200만명이 슈퍼볼 경기를 시청했다는 조사결과가 있습니다. 1억이 넘는 인구가 시청하는 채널에 광고를 하여 그만큼 빠른 성장이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렴한 금액과 다양한 상품이 눈에 띈다.

비판과 우려

위에서 많은 장점들을 소개했습니다. 하지만 빠른 성장을 한 탓인지 수많은 비판과 우려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일부는 테무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있고, 가짜 리뷰와 과도한 광고에 많은 이탈자들도 있다는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게다가 보안 문제 등 여러 현실적인 비판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과 미국의 경쟁 속에서  경재적으로 추가 제재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용자들이 많은 한편 그만큼 많은 비판이 있습니다.

할인코드 

테무 할인쿠폰과 할인 코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

테무의 성공은 명백한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앞으로의 도전과제도 분명합니다. 테무의 단기간적인 성장에 따른 개선사항도 분명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독자 여러분은 테무의 미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로 의견을 나눠보시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