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야기/음악

윤도현 가을 우체국 앞에서 기타 피아노 드럼 악보 연주 공유 합니다.

뚜스따스 2021. 10. 7. 02:48
반응형

윤도현 가을 우체국 앞에서 기타 피아노 드럼 악보 연주 공유 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공유해볼 내용은 바로 가을 우체국 앞에서 드럼악보 공유 입니다. 

노래의 간단한 설명 나눠보겠습니다!

타이틀 곡인 타잔은 윤도현이 어린 시절 작곡한 노래라고 하는데 1집에 가을 우체국 앞에서 사랑two 같은 명곡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윤도현이 이걸 타이틀로 하겠다고 박박 우겨서 이 노래가 타이틀이 되었다고 한다. 어린 시절의 이야기를 재치있게 표현한 신나는 록 음악 넘버.

'큰 별은 없어'는 밝은 멜로디를 가졌으면서 다 자신이 큰 별이라고 우기는 현실을 비판하는 노래이다.

가을 우체국 앞에서는 이 앨범과 동명의 곡이며, 가을 우체국 앞에서 화자가 '그대'라는 대상을 기다리다가 세상에 아름다운 것들은 영원하지 않다는 깨달음을 얻게 된다는 노래이다. 가을 노래 주제에 여름도 나오고 겨울도 나온다.

'너를 보내고'는 사별한 연인을 그리는 노래로, 훗날에 4집에서 리메이크가 되어 큰 히트를 치게 되는 노래이다. 여러모로 차트 역주행 계의 레전드. 참고로 케이블 방송에서 밝히기를 '먼 산'이라는 가사는 사람이 죽었을 때 유골 같은 것을 산에 뿌리는 걸 의미한다고 한다.

'나의 작은 기억'은 어린 시절 뛰어 놀던 곳을 방문했다가 그 곳이 쓰레기 더미가 된 것을 보고 한 사람 한 사람이 이 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 노래이고, '임진강'은 임진강을 바라 보다가 떠오른 점을 쓴 곡인 듯 하다. '깨어나라'는 흔한 청춘에 관한 노래이며, "깨어나라"라고 할 때 나오는 폭발음(?)이 백미.

사랑 two 역시 대중적으로 큰 인기가 있는 노래이다. 처음 나왔을 때는 반응이 시큰둥했지만, 월드컵 이후 YB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이 노래도 자연스럽게 재조명이 되었다. 프로포즈할 때도 자주 쓰인다는 노래.[2]
최근에 슬기로운 의사 생활 시즌2 ost로 리메이크로 되어 인기가 많았졌다.

 

이처럼 인기있기에 많은 분들이 가을이 지나기 전에 한번쯤 연주하길 원하십니다. 그래서 오늘 악보와 함께 연습할 수 있는 방법들을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다양한 링크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자세한 설명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악보를 다운 받으실 수 있는 링크로 이동합니다! 악보를 다운받아보시길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시고 악보를 겟! 해서 연습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재미있게 드럼을 연주하시고 궁금한 내용 있으면 언제든 말씀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