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속 정보/일상다반사

오늘 대전에서 바라본 석양은 너무나 멋졌어요! 대전역안에 성심당이 있었는데 가보니 튀소구마는 완판이라네요

뚜스따스 2018. 11. 22. 22:59
반응형

오늘 대전에서 바라본 석양은 너무나 멋졌어요! 대전역안에 성심당이 있었는데 가보니 튀소구마는 완판이라네요!


오늘은 일이 있어서 대전에 다녀왔어요! 

대전 다녀오는길은 서울역에서 KTX를 타니깐 한시간 정도 소요되었네요!

차로 가면 두시간 반정도를 운전해야 하는데 대전에 KTX를 타고 가면 한시간 이면 가니깐 조금 편한것 같기도 하고

물론 서울역이나 주변 KTX역까지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나름 괜찮긴 하더라고요.

하지만! 

KTX는 의자 사이가 너무 좁아서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넓을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좊아서 이동하는데 저는 사실 조금 불편했어요!


무튼 우여 곡절끝에 대전역에 도착해서 안내 표지판을 보고 밖으로 나오는길은 그렇게 크게 어렵지는 않았어요.

밖에나오니 앞에 바로 택시 승강장이 있어서 택시를 타고 목적지까지 잘 갈수 있었는데

대전에는 일반 택시인데 검은색 택시도 있더라구요!

수도권에서는 검은택시는 모범택시였는데말이죠 ㅎㅎ



무튼 일이 끝고 저녁을 먹으려고 하는데 무었을 먹을지 고민하다가 

지인분께서 대전에는 유명한게 딱이 없다고 칼국수가 유명하다고 하셔서

칼국수 집을 찾아서 갔죠!

오씨칼국수라는 곳에 갔는데 평소엔 줄을 엄청 오래기다린다고 하는데

오늘 간 시간이 다행이도 저녁식사 전이여서 줄 안기다리고 넉넉하게 먹을수가 있었어요!

조개도 많이 나왔는데 보통은 바지락이 나오는데 오씨는 바지락은 아닌것같았어요

(잘은 모르지만요..)


무튼 맛있게 먹고 대전의 명물 성심당을 찾아보니 

대전역에도 성심당이 있더라구요?

와우!!!

얼마나 잘팔리면 본점에다가 여러개의 분점이 있을까..

짱짱!!


성심당의 인기메뉴는 튀김소보루죠?

튀김 소보루 다들아시죠!? 대전 성심당의 자랑!

튀김소보루는 보통 소보루와 다르게 기름에 한번 튀겨서 튀김소보루라고 하는것 같기도 합니다.

잘은 모르지만요! 역시 명물답게 튀김소보루의 맛은 끝내줍니다!!

그리고 튀김소보루의 뒤를 이어 튀소구마 라는것도 나왔더라구요!

보통 튀김소보루안에는 팥이 들어있는데 튀소구마에는 팥대신에 고구마가 들어있어서 맛있을것 같아 보이긴한데

완전 완판이라고 해서 완전 아쉽긴했어요 ㅜ_ㅜ

튀김소보루와 튀소고구마와 함께 부추빵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고 하는데

부추빵 또한 완판!!!

매진되어서 튀김소보루밖에 살수가 없더라구요..

완전아쉽!!

게다가 튀김소보루는 개인당 6개 1세트밖에 판매하지 않더라구요...

너무해...대전의 명물이라 그런지 너무 아쉽긴 하지만 너무 아쉽긴해요

무튼 튀김소보루 한세트를 사들고 KTX를 타고 서울로 출발했습니다.

KTX를 타자마자 뻗어서 서울역 도착하기 10분전에 일어났어요...

완전 완전 피곤쓰..ㅎㅎ


오늘도 굉장히 좋은 하루를 보내고 왔습니다!


그럼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