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속 정보/일상다반사

부대찌개는 역시 햄이랑 소세지가 많이들어가야 하는거죠!

뚜스따스 2018. 11. 30. 17:43
반응형

부대찌개는 역시 햄이랑 소세지가 많이들어가야 하는거죠!


오늘은 날이 난리도 아니게 너무 추워서 정말 집에만 가만히 앉아있고 싶은 날이었는데

너무 추운바람에 무었을 먹을지 고민하다가 부대찌개를 먹으러 나갔어요!

음식을 주문하고 찌개가 무슨뜻일지 엄청 궁금해서 이곳저곳을 찾아봤는데 

찌개는 무슨뜻일까요???




찌개란?

찌개는 국물이 위주인 국에 비해 국물이 적고 건더기와 국물을 반반으로 한 요리로 간이 센 편이라고 하네요!

또한 찌개는 재료에 따라 토장 찌개, 젓국 찌개 등으로 나뉩니다.



짠!


이것이 바로 오늘 먹은 부대찌개에요

아! 갑자기 생각이 난것인데요 찌개찌게 맞춤법 어느것이 맞을지 다을 알고 계실것 같지만

찌개가 맞는 말이라고 하니 맞춤법 실수 하는일 없도록 해보아욧!!



오늘 먹은 부대찌개 너무 푸짐했어요

소세지도 엄청많고 심지어 햄도 엄청 많이 들어있었는데

제가 엄청 좋아하는 햄들~~~

역시 저는 초딩입맛인가 보아요

하지만 너무너무 맛있는걸!


찌개를 모면 배추도 들어있고 햄, 소세지 고기 파  양파 등등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소스 겠죠?

육수도 중요하겠지만

맛을 내는 소스가 어느정도 딱 알맞아야 최고의 맛이 나니깐요 ㅎㅎ


우리가 갔던곳은 

 바로 여기!

최네집 부대찌개 입니다.

이곳에는 점심과 저녁시간에 가면 앉을 자리가 없다고 하는데요,,,

위험하겠죠....

점심 먹으러 갔다가 한시간 기다리는 일 없도록 해야하는데!

우리 여러분들은 잘 하실것 같네요!

무튼 시간을 넉넉히 잡으시고 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의 부대찌개는 성공적!


반응형